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(합천교육지원청)아이의 사생활, 우리 아이들의 모든 것

과정소개
신규과정 20%할인 적용기간 안내
신규과정 20%할인가격은 5기수까지 적용됩니다. 연수일정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^^
※ 연수일정은 QUICKMENU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본 과정은 아이들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행동 분석을 위한 역량을 기르고, 단편적으로 이론을 습득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실험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의 심리를 이해하고 실제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함입니다.
또한, 교과 교육만으로는 알 수 없는 학생들에 대한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학생들을 지도함에 있어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합니다.
학습목표
1. 다양한 각도로 학생들의 심리와 행동을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.
2. 학생들과의 갈등을 좀 더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해결할 수 있다.
3. 학생 개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2. 학생들과의 갈등을 좀 더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해결할 수 있다.
3. 학생 개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.
교육대상
1. 초/중/고등학교 교사
2. 학생들의 심리나 행동을 이해하고자 하는 교사
2. 학생들의 심리나 행동을 이해하고자 하는 교사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합산 점수 |
---|---|---|
반영점수(비율) | 100% | 100점 |
이수기준 | 90% | 합산점수 90점 이상 |
※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여성과 남성, 공감형 뇌와 체계화형 뇌 |
2차시 | 남과 여, 생물학적으로 다른 우리에 대하여 |
3차시 | 도덕성, 그 불편한 진실 : 도덕성의 형성에서 변화까지 |
4차시 | 도덕성, 그 불편한 진실 : 도덕성과 미래인생관 |
5차시 | 공감능력, 리더십, 성취도의 씨앗 "자존감" |
6차시 | 교육방식에 따른 자존감 형성의 차이 |
7차시 | 아이의 강점과 약점 찾기 : 다중지능과 연관되어있는 각자의 재능 |
8차시 | 아이의 강점과 약점 찾기 : 다중지능 개발을 위한 올바른 교육법 |
9차시 | 아이를 만드는 것 : 유전 |
10차시 | 아이를 만드는 것 : 환경 |
11차시 |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: 아이와 형제 |
12차시 |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: 아이와 부모 |
13차시 | 사춘기 아이와의 대화 : 성에 대한 이야기 |
14차시 | 사춘기 아이와의 대화 : 올바른 성교육에 대한 필요성 |
15차시 | 디지털 베이비 Z세대 이해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