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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화(웹툰)수업 지도하기

과정소개
본 연수과정은 "한국만화영상진흥원"에서 제작·제공하고 있습니다.
최근 청소년들의 희망 진로 인기직업 중 하나로 웹툰작가가 손꼽히고 있습니다.
실질적 진로 지도를 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학생들의 희망진로인 웹툰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음 함양하도록 하여, 학생들의 진로지도 혹은 실질적인 실습 지도까지 겸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학습목표
· 만화,웹툰산업의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· 만화산업의 지식을 함양하여, 관련 분야의 학생 지도에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.
· 콘텐츠로 소비되는 만화, 웹툰이 아닌 산업의 이해를 통해 인문,사회 통찰력을 함양할 수 있다.
· 만화산업의 지식을 함양하여, 관련 분야의 학생 지도에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.
· 콘텐츠로 소비되는 만화, 웹툰이 아닌 산업의 이해를 통해 인문,사회 통찰력을 함양할 수 있다.
교육대상
· 유,초,중등 교원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최종평가 | 토론 | 합산 점수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점수(비율) | - | 60% | 40% | 100점 |
이수기준 | 90% | - | - | 합산점수 60점 이상 |
※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만화 교육 알아보기 |
2차시 | 만화의 특징 |
3차시 | 만화의 역사_한국 만화사 |
4차시 | 만화의 연출 |
5차시 | 만화의 장르 1_서사 구조 |
6차시 | 만화의 장르 2_연출 방식 |
7차시 | 대중문화로써 소비되는 만화 |
8차시 | 학교 만화교육의 현장 |
9차시 | 만화 교수 학습법 |
10차시 | 학습 변인의 이해 |
11차시 | 만화교육 실무운영 및 발전방향 |
12차시 | 만화 교구 활용법 |
13차시 | 진로탐색 |
14차시 | 교사가 적용할 수 있는 만화교육 현장 사례_초등 |
15차시 | 교사가 적용할 수 있는 만화교육 현장 사례_중등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