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긍정심리 접근을 통해 행복을 키워주는 상담기법

과정소개
본 과정은 교원을 대상으로 인간의 강점, 장점 및 긍정적 본성에 초점을 두고
긍정심리학적 접근으로 학생들을 이해 하는 법을 배웁니다.
긍정심리 요소를 활용한 상담법을 습득하고, 교원과 학생의 긍정적 역량을 키웁니다.
· 학습내용
- 긍정심리학의 주요 개념과 특징
- 긍정심리를 활용한 상담 전략 종류
- 상황별 상담 솔루션 활용법
학습목표
- 긍정심리의 관점에서 학생을 이해할 수 있다.
- 교사가 학생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.
- 긍정심리 요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부정적인 정서를 완화시킬 수 있다.
- 학생들의 긍정적인 역량을 이끌어내고 행복에 이르게 할 수 있다.
- 교사가 학생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.
- 긍정심리 요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부정적인 정서를 완화시킬 수 있다.
- 학생들의 긍정적인 역량을 이끌어내고 행복에 이르게 할 수 있다.
교육대상
꿈장학 멘토 및 유, 초, 중등 교원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최종평가 | 토론 | 합산 점수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점수(비율) | - | 60% | 40% | 100점 |
이수기준 | 90% | - | - | 합산점수 60점 이상 |
※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긍정심리 접근을 통해 행복을 키워주기 |
2차시 | 인지적 정서조절을 통해 분노 극복하기 |
3차시 | 자기효능감 향상을 통해 열등감 극복하기 |
4차시 | 회복적 접근을 통해 낮은 도덕성 극복하기 |
5차시 | 자기자비 함양을 통해 낮은 자존감 극복하기 |
6차시 | 공감능력 향상을 통해 자아중심성 극복하기 |
7차시 | 대인관계기술 증진을 통해 따돌림 극복하기 |
8차시 | 자아탐색을 통해 정체성 혼란 극복하기 |
9차시 | 마음챙김을 활용한 시험불안 극복하기 |
10차시 | 기본심리욕구 향상을 통해 무기력 극복하기 |
11차시 | 긍정성 향상을 통해 우울감 극복하기 |
12차시 | 회복탄력성 증진을 통해 좌절 극복하기 |
13차시 | 외상 후 성장을 통해 트라우마 극복하기 |
14차시 | 자기조절력 증진을 통해 게임/인터넷과몰입 극복하기 |
15차시 | 긍정심리 접근의 적용을 위한 제언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