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내용
- 수강신청
- 과정정보
교사, 통합교육을 말하다

과정소개
도서 구매 링크
학습목표
교육대상
1. 특수교육서비스 관련 직원 (특수교육공무직원, 관련 사회복무요원, 자원봉사자 등)
2. 통합교육교사
3. 특수교사
4. 기업체 및 관공서 직원
2. 통합교육교사
3. 특수교사
4. 기업체 및 관공서 직원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최종평가 | 토론 | 합산 점수 |
---|---|---|---|---|
반영점수(비율) | - | 60% | 40% | 100점 |
이수기준 | 90% | - | - | 합산점수 60점 이상 |
※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통합교육으로 떠나는 여행 |
2차시 | 말이 아니어도 통(通)하는 사이 |
3차시 | 행동으로 하는 말 이해하기 |
4차시 | 조금만 바꾸어도 커지는 효과 |
5차시 | 통합학급 첫걸음, 학급 운영의 새로운 관점 |
6차시 | 통합학급 학생들과 함께하는 책 수업 ‘온작품읽기’ 수업 사례 |
7차시 | 원격수업과 통합학급 운영 |
8차시 | 경험, 아이들과 함께 성장합니다. |
9차시 | 협력, 혼자 끙끙 앓지 마세요. |
10차시 | 성장, 위기는 기회입니다. |
11차시 | 통합교육의 방향 |
12차시 | 모든 학생을 위한 배움중심교육 사례 1 (시골학교 이야기) |
13차시 | 모든 학생을 위한 배움중심교육사례 2 (도시학교 이야기) |
14차시 | 통합교육에서 찾은 보물들 |
15차시 | 통합교육,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요?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