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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과정정보

엔트리 활용 지도법 시즌3 - '피지컬 컴퓨팅' 활용편

과정 이미지
엔트리 활용 지도법 시즌3 - '피지컬 컴퓨팅' 활용편 과정정보
교육기간
신청기간
복습기간 학습종료 후 365일 까지
교육시간 18시간
인증학점 1 학점
교육비 28,000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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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소개

- 피지컬컴퓨팅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교육 지도법을 강의
- 수업 시 피지컬컴퓨팅 교구를 활용하여 지도하는 방법을 강의
- 수업 시연을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하고 실습까지 진행해 보도록 유도하여 그 활용성을 극대화
- 교육부 보조교재에 나타난 활동을 중심으로 한 수업 시연을 통해 실제 수업 활용 가능성을 높임

학습목표
- 소프트웨어 교육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.
- 프로그래밍의 기초 원리를 알고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.
- 피지컬컴퓨팅을 활용한 교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피지컬컴퓨팅 교구를 활용하여 수업을 설계할 수 있다.
교육대상
초/중등
수료기준
수료기준
평가기준 진도율 최종평가 최종평가 점수
만점기준 - 60% 100점
이수기준 90% 이상 - 이상 60점 이상
※ 각 평가항목의 이수기준을 충족하여야 합니다.
강의목차
차시 강의명
1차시 엔트리 소개 및 기본기능 익히기
2차시 피지컬컴퓨팅의 이해 및 엔트리보드 인터페이스
3차시 빛 감지 센서의 활용
4차시 버튼의 활용
5차시 소리 센서의 활용
6차시 슬라이드 가변저항의 활용
7차시 온도 센서의 활용
8차시 거리 센서의 활용
9차시 액츄에이터와 블루투스 연결
10차시 소프트웨어교육 수업 구성 및 교수학습모델
11차시 로봇으로 교실을 청소하자 1/2
12차시 로봇으로 교실을 청소하자 2/2
13차시 아기 울음 그치기 프로젝트 1/2
14차시 아기 울음 그치기 프로젝트 2/2
15차시 장애물 피하기 게임 만들기 1/2
16차시 장애물 피하기 게임 만들기 2/2
17차시 스마트 화분 만들기 1/2
18차시 스마트 화분 만들기 2/2